1. 드뷔시의 생애
1862 : 프랑스 출생
1871 : Mme. Maute 로부터
피아노 수업
1872 : 파리 국립 음악원 입학
1879 : 폰 메크부인과 러시아여행
<만돌린>과 그밖에 가곡작곡
1884 : < 탕자> 로 로마대상 1등
로마/빌라 메디치에서 유학
1887 : 파리 정착. <화요회>에
-들어가면서(드뷔시음악의 배경)
18세기와 19세기 고전-낭만주의를 대표했던 조성의 체계는 19세기 화성과 선율에서의 반음계주의의 팽배로 서서히 와해되어 가기 시작했고, 급기야 제1차 세계대전이라는 대 격변을 정점으로 20세기 초의 음악적 양상은 전통적 조성체계의 원리들을 넘어선 다양한 음
음악가인 그는 인상파음악의 창시자이며 완성자이다. 도자기 상회를 경영하고 있던 그의 아버지는 그를 해군에 보내려 했으나 모테 부인에게 발견되어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했는데, 드뷔시는 놀라운 음악적 재질을 나타냈다. 그는 11세 때 파리 음악원에 입학하여 11년간 그 곳에서 배웠다. 그는 재학
Ⅰ. 개요
자연과 현실의 재현이 되기 거부한 20세기 예술은 이제 인간의 내면세계로 고개를 돌리게 되었다. 여기에서 예술을 본질적으로 인간의 내적인 표현으로 보는 표현주의가 등장하였다. 표현주의 음악은 인상주의에 대한 독일적 대응이었다. 게르만인들은 기질 상 사물에 대한 즉각적인 인상에
1. 고대음악(기원전 ~ 4세기)
역사적으로 가장 오래된 음악은 기원전 4000~3000년경의 메소포타미아지방의 것으로, 출토품 등으로부터 타악기나 피리등 상당한 악기가 사용되고 있었음을 알 수 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하프, 리라, 류트 등이 쓰였으며, 그리스 시대에는 피타고라스의 음계이론 등 고도